□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희성)은 11월 11일(금) 유아 44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전통 과자 만들기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 유치원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과자에 대해 알아보고 전통과자 중 강정과 한과를 만들고 맛보는 경험을 통해 유아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 전통 과자 만들기 체험 활동 전 사전활동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과자의 종류와 강정 만들기, 유과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다. 또한 체험 시 지켜야 안전 규칙과 약속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나누었다.
□ 유아들은 조청을 묻힌 유과에 튀밥을 묻혀 손가락 유과를 만들어 보았으며 조청을 함께 비벼서 쌀튀밥을 밀대로 밀어 펼치며 맛있는 강정도 만들어 보았다. 체험에 참여한 별님반 유아는 “유과가 부드러워서 입에 넣으면 금방 녹아버려요.”,“쌀강정을 먹으니 달콤해서 계속 먹고 싶어요.”라며 재잘재잘 즐겁게 이야기하며 전통 과자 만들기 체험 활동에 참여하였다.
□ 박희성 원장은 “전통 과자 만들기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전통 음식의 우수성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다양한 전통음식을 접하는 경험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