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량중학교(교장 허영선)는 11월 17일(목)에 1학년 11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뉴미디어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은 급변하는 직업 세계에 학생들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길러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 이론수업에는 홀로그램 전문가가 ’뉴미디어 세상과 직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메타버스 세상에 대해 경청하면서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홀로그램에 호기심과 설렘을 느꼈다. 전문가는 학생들에게 “저는 특성화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현장 중심의 체험을 통해 남들보다 더욱 쉽게 미래 신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며 다양한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실습수업에서는 홀로그램 키트 4단계 모형제작, 휴대폰 영상을 통한 홀로그램 변환체험 실습, 홀로그램 크로마키 영상변환 등을 체험을 하면서 창의적 사고력과 심미적 감성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학생들은 친구의 제작 영상이 홀로그램 기기로 송출되는 것을 보면서 뜨거운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 허영선 교장은 ”이번 진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큰 꿈을 가지고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직업 세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되는 기회로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