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적유치원(원장 김순복)은 11월 17일(목) 전체 유아 89명을 대상으로 나루극단에서 방문한 『마리오네트 줄인형극』퍼포먼스 콘서트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마리오네트 공연을 통해 줄로 움직이는 인형과 소통하는 즐거움을 통해 유아 내면의 동심 세계와 만날 수 있는 공연문화의 예술적 경험과 기쁨을 느끼기 위해 실시하였다.
□ 목각 줄인형 마리오네트의 등장으로 유아들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시작한 퍼포먼스는 이야기를 주고받고 함께 참여하는 우리나라의 마당극을 방불케 하였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마리오네트들이 유아들에게 장기를 뽐내며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한 신비로움을 자아내 큰 호응을 얻었다.
□ 공연을 관람한 유아들은 “동화책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아서 정말 신기했어요.”, “피노키오 인형이 그림을 그리는 실력이 대단했어요.”라며 체험학습 소감을 전하였다.
□ 김순복 원장은“줄인형 공연과 같은 문화예술체험은 캐릭터의 처지와 감정, 사회문화적 가치 등을 아이들에게 쉽게 전달하여 유아들이 각각 처한 상황에 대한 동일시를 통해 기쁨을 느껴보기도 하고 자신의 아픔을 달래보는 가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라며 본원에서는 유아기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