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2022년 11월 17일(목) 학년군별로 경북형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 지난 4월부터 인근에 위치한 상리초(교장 권명숙)와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는데 이날은 함께하는 올해 마지막 공동 수업이었다.
□ 1~2학년 학생들은 상리초에서 환경보호 수업을 하였다. 재활용품을 활용한 에코시계 만들기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놀이를 통해 각오를 다졌다. 한편 3~4학년 학생들은 은풍초 미래관에서 신체 놀이를 통한 공감력 향상 수업을 하였다. 눈을 감고 앞으로, 배턴 긴 줄 달리기, 숫자판 활용 게임 등 다양한 신체 놀이를 통해 친구와 소통하고 감정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5~6학년 학생들은 경북 도서관(호명면 소재)에서 도서관을 둘러보고 실제 도서관을 이용하며 실천력 키우기에 힘썼다.
□ 은풍초 3학년 김○○ 학생은 “배턴 긴 줄 달리기를 처음 해 봤는데 새롭고 좋았어요. 또 미래관이 넓은데도 눈을 감고 앞으로 나아가기가 어려웠어요. 새로운 경험이어서 더 즐거웠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 은풍초 이상진 교장은 “학생 수가 급격히 줄면서 소규모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도 어려움이 생기고 있는데 그러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이 공동교육과정이라 생각한다.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두 학교가 함께 고민하고 같이 실행함으로써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