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명초등학교(교장 강성만)는 11월 14일(월)~25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 자치 실현을 위한 학생회 주관 범우리 학생 어울림 한마당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 1~3학년 학생 대상으로는 11월 14일(월)~25일(금)까지 학생자치회에서 찍은 챌린지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하는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4~6학년 학생 대상으로는 11월 16일(수)에 운동장에서 15개 부스 운영을 통해서 학생들이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 4~6학년 학생들은 페이스 페인팅, 학교폭력예방 관련 OX 퀴즈, 보드게임, 비즈 공예, 달고나, 장기자랑, 줄넘기 등 총 15개 어울림 한마당 부스 참가 활동을 하였다.
□ 이번 범우리 학생 어울림 한마당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마음을 가지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특히 이번 학생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계획하고 운영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 어울림 한마당 부스를 준비하고 운영한 전교학생회장 6학년 송◯◯학생은 “우리가 준비한 만큼 친구들과 후배들이 즐거워해서 뿌듯해요. 내년에 졸업을 해서 올해가 마지막인 게 아쉬워요.” 라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 호명초등학교 강성만 교장은 “이번 범우리 학생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학생 자치 실현의 장을 마련하며,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가운데 학교폭력이 예방될 것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