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옹진군은 11월 16일 오후 2시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옹진군 공약 이행평가단 위원 17명을 위촉하고 평가단 교육 및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앞서 군은 공약 실천의 투명성, 공정성, 민주성 강화를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7일까지 30일간 홈페이지 등 공개모집 후 17명을 최종 선정했으며 앞으로 4년 동안 군수공약사항의 추진사항을 현장 점검하고 확인하며 평가하는 역할과 함께 군민의견을 수렴 제안하는 주민소통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일 이 행사는 최종 선정된 공약이행평가단 17명의 위촉식에 이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의 강연으로 매니페스토의 의미, 주민소통과 주민참여 등 평가단 활동의 민주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민선 8기 군수공약사항 실천계획을 검토, 토의 등 의견을 제안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아울러 문경복 옹진군수는 “계속되는 북한의 도발 및 고물가, 고금리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 자리에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옹진군과 옹진군민 사이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하게 추진하고 인구 3만을 향한 힘찬 여정을 새롭게 시작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