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장초등학교(교장 이대영)는 구미시 씨름협회가 후원하고 이태현 천하장사가 함께하는 [문장초 씨름교실]을 11월 17일(목)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체육관에서 실시하였다.
□ 이날 교육은 우리나라 고유 민속경기인 씨름경기의 보급․확산과 전통문화 계승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 씨름 및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기 위한 자리였다.
□ 교육은 이태현(용인대학교 교수) 천하장사의 진행으로 상고시대부터 이어져온 씨름의 역사와 유래, 무도로서의 씨름, 씨름의 정신에 대한 이론교육과 씨름의 자세, 씨름의 기본기술에 대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예를 중시하는 씨름의 정신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 현일고등학교 씨름부 선수들의 시범을 통해 씨름에 대해 교육받은 학생들은 실제 실습 시간을 통하여 생소한 씨름에 대하여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같은 학년 친구들과의 씨름 한판은 그 반응이 매우 뜨거웠으며 즐거운 신체활동이 되었다.
□ 실습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씨름을 눈으로 보기만 하다가 직접 해 보니 재미있다. 이태현 장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우리나라 민속경기인 씨름이 더욱 확산되어 전통문화 계승에 기여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