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화균)은 11월 17일(목)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궁금한 자연 이야기’ 주제의 놀이 확장을 위해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유아들이 자연을 깨끗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을 알아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아름다운 녹색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 먼저 유아들은 ‘기후변화관’을 체험하며 지구의 온도가 상승할 때마다 일어나는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느꼈다. 기후 변화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이야기 나누고 ‘그린에너지관’을 체험하며 우리가 노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도 하였다.
전시관 체험학습을 한 뒤 유아들은 ‘4D풀돔영상관’에서 달과 우주에서의 모험에 관련된 영상을 관람하고 실내ㆍ외 놀이터를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체험학습에 참여한 유아들은 “지구의 온도가 올라가니까 쓰나미가 생겨 물에 다 잠기는 게 무서웠어요”, “이제 물이랑 전기를 아껴 쓰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을 거예요”,“저는 자동차 체험했던 게 가장 재밌었어요”라고 말하며 체험을 하며 느낀 점과 지구를 지키기 위한 다짐을 표현하였다.
□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이 자원 남용과 지구온난화로 인해 황폐해져가는 지구환경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즐겁게 놀이로 경험하며 지구환경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