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서영교)는 지난 10월 29일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전시 경연 부분에서 팀 대상(대구광역시장상), 전시 경연(한식 요리) 부문에서 재학생 전원이 ‘금상’을 수상했다.
KOREA 월드 푸드 챔피언십은 세계적 수준의 식품 조리 및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국내에서 열리는 단일 요리 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20개 기관과 유관 단체가 후원하고 (사)한국조리협회가 주최했으며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국제부 등으로 나눠 경연이 펼쳐졌다.
의성유니텍고등학교 웰빙조리과 학생들은 우리 전통 한식 조리법에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더해진 퓨전 요소와 개성적인 디자인을 더해 전시 경연 한식 요리 부분에 참가해서 쾌거를 이루어냈다.
지난 6월 18일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열린 ‘전국푸드카빙경연대회’에서도 웰빙조리과 1학년에 재학 중인 정혜선 학생이 ‘금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성과가 있다.
2021년 3월 1일자로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대상 학교로 지정되어 신설된 학과인 웰빙조리과는 정규 교육과정 이외에 방과후수업에 민간조리자격증 지도를 연중 꾸준히 하고 있어 이번 쾌거는 학생들이 평소 학교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한 결과이기도 하다.
학생을 지도한 남유화 교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대외활동 경험을 쌓아 학생들에게 보다 큰 꿈을 꾸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기능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