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 석적초등학교(교장 조미연)는 11월 17일(목) 학부모 책 읽어주기 연수를 본교 시청각실에서 개최하였다.
□ 이날 연수는 구미오산초 박수경선생님을 모시고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책읽기’주제로 부모가 미리 알고 있어야 할 독서법과 아이 수준에 맞는 책 선택 방법, 다양한 책 읽기 방법, 책을 읽은 후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독후활동, 주제별 책 읽어주기 등으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 이날 연수는 30명 이상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평소 독서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연수 참여 1학년 학부모는 “평소 책 내용만 읽어주었는데, 연수를 듣고 난 후에는 책을 읽기전 작가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표지를 아이와 보고 책 내용을 상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말하였다.
또 다른 3학년 학부모는 “아이가 독후활동에 부담을 가져서 고민이었는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독후활동을 알게 되어 오늘부터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 석적초 조미연 교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선물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항상 책을 가까이 하는 독서습관을 기르게 하는 것이다”라고 하며, “이번 학부모 책 읽어주기 연수를 계기로 학교와 가정이 연계되어 학생들의 평생 독서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한 번 더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