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배인호)은 2022년 11월 18일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업무 담당 교사 23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성희롱·성폭력 없는 학교, 우리가 지키자.’라는 구호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핵심강사인 성주중학교 서은영 교감을 강사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대응’이라는 주제로 학교 내 구성원들에 따른 성희롱과 성폭력의 개념을 정리하고 유형별, 대상별 2차 피해 실태 분석 사례 등을 실제로 함께 다루어보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 본 연수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담당교사들의 사안처리 절차와 역량을 신장시키고 연수 후에는 온라인그루밍, 사진합성, 불안피해 등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성 범죄 사례에 중점을 두고 사안처리 시 유의사항과 2차 피해 예방 노력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성주교육지원청 배인호 교육장은 “이번 사전 연수를 통해 학교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생님들의 사전 예방교육을 통한 전문성을 강화하여 효율적인 직장교육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교직원들과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사안처리가 되는 환경에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지를 강화하고 안전한 학교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잘 지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