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2022년 11월 18일(금)에 3~6학년을 대상으로 감성프로그램 연계 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 ‘감성 톡톡 재미있는 미술 속으로’를 주제로 한 이날 특강은 권상구 화가(두성친환경미술관 관장)를 강사로 초빙하여 3~4학년과 5~6학년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특강에서는 재미있는 미술 이야기와 명화를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었으며 학생들은 강사가 들려주는 미술 이야기에 관심을 보이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술 이야기에 이어 그림을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명화를 감상하였다.
특히 익숙했던 그림이지만 화가가 누구인지 몰랐던 경험을 나누고 명화 따라 그리기를 하며 그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 화가로 활동하면서 미술관을 직접 운영하는 권상구 화가는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특히 작년에는 은풍초등학교의 진입로 벽면에 벽화 그리기 활동을 지원하여 학생들과의 친밀감이 높다.
□ 은풍초 이상진 교장은 “미술을 이해하고 즐길 줄 안다면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수 있다. 미술작품을 그냥 보는 것이 아니라 볼 수 있는 눈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안목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우리 학생들은 풍요롭고 너그러운 인성을 함양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