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향기 가득 국화 속에서 시울림을 느껴요!

    - 고경교육가족 한마음 페스티벌 개최 -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2022-11-22 09:56:42

    고경초등학교(교장 석장근)1117일부터 18일까지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고경교육가족 한마음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17가을 향기 가득! 국화 전시회를 시작으로 한 해동안 교직원 및 3-6학년 학생들이 함게 키우고 가꾼 국화 분재 100여점을 전시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 사회가 함께 가을 향기를 가득 느끼고 따뜻한 햇살 아래 꽃을 바라보며 대화를 나누며 코로나 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경초]가을향기 가득 국화 속에서 시울림을 느껴요! (1)

    국화 전시회와 함께 구성된시울림이 있는 탄소중립 시화전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함양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전교생 37명의 학생들이 시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내어 시적 표현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며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경초]가을향기 가득 국화 속에서 시울림을 느껴요! (2)

    18일 오전에는 차향 가득한 나만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예술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일상에 지친 학부모님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으로 찻잔과 간식 접시를 만들며 흙으로 모양을 빚고 상감 및 페인팅을 통해 나만의 소중한 디자인을 꾸며보았다.

    [고경초]가을향기 가득 국화 속에서 시울림을 느껴요! (3)

    이어서 오후에 이루어진 꿈과 끼를 키워가는 학예발표회에서는 평소 교육과정 및 방과후교육활동을 통해 배운 다양한 끼와 매력을 함께 펼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고경초]가을향기 가득 국화 속에서 시울림을 느껴요! (4)

    1학년 아이들의 첫 인사로 시작한 학예발표회는 다양한 댄스, 합창, 치어리딩, 난타, 우쿨렐레, , 피아노, 리코더 등 다양한 무대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보며 큰 박수와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고경초]가을향기 가득 국화 속에서 시울림을 느껴요! (5)

    특히 이번 가을 향기 가득! 국화 전시회는 학생 및 교직원의 작품 100여점과 께 국화 분재 전문가의 석부작, 목부작 등을 본교 운동장에 20일까지 전시하여 지역사회 누구나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석장근 교장은 한마음 페스티벌을 통해 교육가족을 비롯한 지역사회가 모두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일요일 저녁까지 이어지는 국화 전시회에 코로나 19로 지친 분들이 오셔서 국화의 아름다움과 향기와 시울림으로 심신을 치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