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이규흥)는 11월 19일(토) 주왕산 및 청송 얼음골 일대에서 2022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청송지질탐험대”지질 해설사 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스스로 설정한 성취 목표에 대한 도전 의식 함양을 통해 참다운 자아를 발견하고, 도전! 성취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사랑, 지역 사랑, 타인과의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 그랜드슬램I (청송 지질명소 12곳 인증, 온라인 평가 합격, 3분 내의 지질해설 동영상 제출) 인증을 받은 본교 7명의 학생들은 주왕산 내의 지질명소 2곳(급수대, 용추협곡)과 청송 얼음골 일대에서 2022 청송지질탐험대(도전! 성취프로그램) 탐방에 참여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질해설 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3학년 김정현 학생은 “평소 부끄러움이 많아 남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에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양한 학생과 관광객들 앞에서 실시한 지질해설 활동이 자신의 한계를 한 단계 넘고 새로운 영역으로 과감히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본교는 다양한 학생들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여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