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대문구는 수능을 마치고 대학 선택을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30일 오후 7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20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수능 성적 통지일 전 가채점 분석을 통해 발 빠른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제시해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이자 목동고 진학부장 교사로 수년 간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을 이끈 박성현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되며 2023학년도 수능 분석 및 입시결과에 따른 지원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분석 수능 이후 대입 지원 전략 등 정시 지원 시 짚어야 할 사항을 알려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동대문구 누리집 온라인접수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동대문구진학상담센터에서는 12월 30일까지 2023학년도 대입 개인별 1:1 맞춤형 집중 컨설팅도 실시한다.
수험생 개개인의 수능 성적을 분석해 지원 가능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맞춤형 입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02-2127-5061에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해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한편 진학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