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는 12월 7일 도봉구민회관에서 지역 유치원 아동들 7백여명을 대상으로 구강 인형극 ‘피터팬의 치아 튼튼모험’ 공연이 열린다.
본 공연은 구강전문극단 인형컴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창작 구강인형극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캐릭터 인형 무대를 통해 구강건강 지식과 실천 동기 부여 올바른 칫솔질 구강관리 실천 생활화 등을 알려준다.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음악이 어우러져 아이들의 호응도 높다.
구는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구강인형극을 즐길 수 있도록 구민회관 공연과 함께 1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 구강인형극 ‘달콤 마녀의 초대장’ 영상 공연도 진행한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2019년까지 매년 구강인형극을 공연하고 작년에는 비대면 온라인 구강인형극 ‘출동 반짝반짝 이닦기’ 영상 공연을 지원해 5~7세 아동 3,311명이 관람토록 했다.
또한 구는 2022년 어린이 구강보건사업으로 보건소-유치원-가정에서 반복 학습을 통해 칫솔질을 완성해 나가는 놀이형 프로그램인 ‘도전 양치질 박사~ “칫솔질 뽐내기”’를 진행해, 58개소 5,000여명의 교사, 부모, 아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 양치질 박사~ “칫솔질 뽐내기”’에서 우수한 실력을 뽑낸 2개 기관은 12월 7일 본 공연에서 칫솔질 시연에 나설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인형극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구강생활 습관들을 알려줘 유아기 구강건강의 길잡이가 될 수 있다.
유아가 생활하는 공간 어디서나 구강건강 생활화가 될 수 있도록 가정, 원, 보건소 협업을 통해 효과적인 구강보건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