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성초등학교(교장 김봉수)는 2022년 11월 29일(화) 동성 샛별관에서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다품 남매의 날 생명사랑 다짐하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 진행에 앞서 테라리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들은 테라리움이 작은 유리병 안에서 식물을 재배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배웠다. 이후 테라리움을 만드는 방법과 재료에 대해 알아보았다. 학생들은 돌, 자갈, 모래, 이끼류 등을 이용하여 모래와 자갈을 먼저 깔아놓는 방법에 대해 익히고, 테라리움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 중점 활동인 나만의 작은 정원 꾸미기 활동에서는 다품 남매들끼리 모여 자신이 만들 정원을 구상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 재료를 이용하여 남매별로 나만의 테라리움을 꾸몄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 학생은 “마치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기분이었어요.
내가 직접 식물세계를 만드는 것이 정말 신기했어요.”라며 자신의 소감을 말하였다. 6학년 노○○ 학생은 “다품 남매끼리 테라리움을 어떻게 꾸밀지 토의하고 예쁜 정원을 만들어서 기뻐요.”라며 생명사랑 다짐하기 활동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 동성초등학교는 2022학년도에도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학생 주도적 활동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다품 남매 활동이 동성초등학교의 중점 인성 도구가 되어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