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9월 26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약 3개월 동안 관내 각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1인 1책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1인 1책상”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적 특성과 흥미를 반영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여러 직업군의 속한 일을 직접적으로 체험함으로 직업이 가지는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느끼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 “1인 1책상”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체험을 통해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직업에 대한 흥미를 신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증강현실 전문가 VR영상체험, 프로 파일러, 파티시에 체험 등 총 4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별 신청프로그램에 따라 학교로 해당 강사를 파견하는 형식의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 된다.
□ 칠곡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전문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러운 진로 체험교육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찾고 지역사회에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