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11월 28일(월)에 경북 북부권역 (안동·영주·문경·청송·영양·예천·봉화)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를 대상으로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연수 및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
□ 『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협의회』는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들의 진로·직업교육 역량을 높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 날 연수는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내에 마련된 ‘이음 진로직업교육실’에서 실시하였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실천 사례를 듣고, 교육 내용을 직접 실습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별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북부권역에서 진행된 각종 행사 및 운영에 관한 평가를 진행하였다.
□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사는“예천 관내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해 진로직업실을 구축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 북부권역 내 다른 지역의 특수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사례 공유를 통해 2023학년도 센터 운영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올 한해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특수교육지원센터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들의 진로·직업교육 전문성이 함양되는 동시에, 권역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