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편집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1월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안성시 시정 소식지인 ‘안성시 소식’이 인쇄사외보 부문 편집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각 기업, 협회, 단체 등에서 제작하는 사보를 비롯한 총 24개 부문에 대해 예심과 본심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안성시 소식’은 2010년 7월부터 매월 발간되고 있으며 2022년 12월 기준 149호를 맞이했다.
‘안성시 소식’은 시정 정보에 대한 심층 취재와 시민명예기자단 운영 등으로 시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안성시 소식’은 지면 소식지뿐만 아니라 유튜브·SNS 운영 및 웹진 발행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관내 대학 및 자매결연도시와도 교류를 진행하며 홍보 채널을 다각화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완성도 높은 소식지를 만들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통하는 시정 실현을 위해 양질의 소식지 제작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