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성산초등학교(교장 장석록)는 11월 30일(수)에 학교 체육관(별빛 누리관)에서 행복한 어울림으로 빚어내는 성산 예술제 및 관련 행사를 시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10시에 성산 예술제를 시작으로 11시에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회, 12시에는 교장ㆍ교감과의 간담회, 오후 2시에는 학부모의 힐링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연수를 시행하였다.
성산 예술제는 가야금, 무용, 피아노, 난타, 방송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통해 학부모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회는 바흐의 미뉴에트, 엘가의 사랑의 인사 등 클래식과 영화 배경음악, 아이유와 이무진의 노래 등을 현악 사중주로 연주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이 즐겁게 감상하였다.
교장ㆍ교감과의 간담회는 관내 식당에서 학부모와 함께 식사하며 학교 현안 사업과 학생 유치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학부모의 힐링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연수에서는 부모이기 전에 나다운 것과 내가 잘하는 것을 찾고, 나에게 맞는 향을 찾아 직접 향수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이렇게 멋진 공연을 보여주다니 참 놀랍다. 잘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오늘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 주셔서 또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