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문대동)은 12월 12일(월)에 ‘슬라임 카페 나나팩토리’로 놀이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슬라임 카페에 도착해서 먼저 선생님께 인사를 드리고, 안전 수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런 후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나만의 슬라임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KC인증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슬라임 재료들을 이용함으로써 안심하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었다.
□ 먼저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엑티베이터와 글리세린을 넣고 저으며 슬라임을 만들어 나갔다. 그런 후 아이들이 직접 원하는 향과 색을 골라서 자신의 개성이 담긴 슬라임을 만들었다. 슬라임을 반죽하는 과정에서는 “끈적끈적해요!”, “손이 달라붙었어요!”라고 말하였는데, 반죽을 지속하자 말랑말랑한 슬라임을 완성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는 원하는 토핑을 이용해서 슬라임을 꾸며주었다. 토핑을 넣자 이전보다 다양한 촉감을 느낄 수 있었다.
□ 유아들은 상상력을 펼치며 슬라임 놀이를 시작하였다. 슬라임과 주걱을 이용해서 솜사탕을 만들기도 하고, 길게 당겨 반죽한 후 토핑을 얹어 피자를 만들기도 했다.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놀이를 함으로써 아이들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이번 슬라임 체험학습을 통해 오감을 이용하여 놀이함으로써 유아들의 긴장감을 해소시키고 창의력 및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김천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는 다양한 재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놀이가 촉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