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자기 자신과 일의 세계를 인식하고 행복한 삶의 추구를 할 수 있도록 12월 경산 사동초등학교(교장 송명호)는 12월 9일(금)부터 12월 14일(수)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교실로 찾아가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쇼콜라티에, 자동차공학자, 클레이 제품 만들기, 가죽공예가, 제품디자이너, 로봇공학자, 성우, 방송댄스, 특수분장사, 쿠키 만들기, 실내 조명디자이너, CSI 과학수사대, 슈가 크래프터, 3D프린팅 전문가, 에너지 환경 공학자’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미래 직업 세계 이해 및 진로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하였다.
미래산업을 주도하게 될 3D프린팅의 전망을 탐색하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고 블록코딩을 활용한 팀 미션을 통해 로봇공학자가 되어 로봇을 제작해보았다. 직접 쿠키를 만들어 오븐에 구워 보고 먹어보는 제과 제빵사 체험과 초콜릿에 토핑과 라떼아트 기법으로 디자인한 후 포장하는 쇼콜라 티에 체험은 특히나 인기 체험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생 박◯◯은 “평소에는 미래 희망 직업이 없었는데 오늘 진로 체험을 통해서 미래에 사람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빵을 만들어주는 제빵사가 되는 것이 나의 꿈 ”이라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사동초등학교 송명호 교장은 교실로 찾아가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적 체험과 진로 호기심을 충족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 ”라는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