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완)은 12월 13일(화)에 관내 학교에 배치되어 봉사활동하고 있는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에서는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18명이 참석하여 학교 학생들의 안전 지도와 학교 폭력 예방 역할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으며, 다양한 학교 안전 사고에 대한 사례와 함께 안전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늘어나는 학교 안전 사고 상황 속에서 학생 보호 인력으로서의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한번 더 강조되었다.
근로 계약 관계가 아닌 자원봉사자 신분으로 학교 폭력 예방과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애쓰고 있는 상황에 대해 의성교육지원청은 경상북도교육청과 함께 봉사활동비의 인상과 배움터지킴이실 현대화 장비 지원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기 진작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봉사활동비 이외 복무, 사고가 났을 때의 복지 등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고 이에 대한 논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김성완 교육장은 평소 학생 보호 인력으로서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의 근무 환경 개선에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