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중학교(김주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는 지난 11일 교육회복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신체건강회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스포츠체험활동”클라이밍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활동은 재학생 15명과 교사3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클라이밍 전문강사의 지도로 학생들은 클라이밍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클라이밍 기본 동작과 안전한 착지 요령 익히기, 클라이밍 과제수행 방법 등을 배웠다.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긍정적인 교우관계 형성하는 계기 되었으며, 학교생활에 재미를 느끼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즐거운 생활 스포츠를 통해 큰 활력을 주는 역할을 했다.
소중한 추억을 선물로 받게 되었다는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클라이밍을 하면서 친구를 응원도 해주고 응원도 받으면서 행복하게 운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클라이밍 시설 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클라이밍 과제해결 활동을 통해 창의적 신체 움직임과 근력 운동의 요령을 익혔으며, 교사들과 함께 운동을 함으로써 밝고 건강한 학교풍토를 조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김주환 교장은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활동을 경험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행복 학교 만들기를 위해 선생님과 학생이 더불어 운동을 함으로서 사제간의 정을 돈독히 하고 상호소통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