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관내 중소기업을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의왕시는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경영 및 기술혁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유망중소기업,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이 큰 일자리창출우수기업, 고용안정 및 직원복지에 힘쓴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 등 우수기업을 선정하고자 10~11월 공모 후 서류심사와 경영전문가의 현장 심사를 통해 총 6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 유망중소기업 분야는 매출 신장 및 경영에 탁월한 성과를 낸 우수기업들이 대거 신청해 4.5: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수상기업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경영을 잘 이끌어주신 대표팀들의 훌륭한 리더십의 결과”며 “앞으로도 의왕시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업 하기 좋은 의왕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기업들은 현판 수여와 함께 인증기간 동안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박람회 참가비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웨이즈원은 창업 이후 현재 국내 자율주행 정밀지도 분야 2위급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부상하는 자율주행분야 핵심기술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망기업이다.
특히 영업이익의 30%를 직원교육 및 복지 등에 배분하고자 하는 대표의 리더십과 혁신 의지가 뛰어나다.
㈜멤스팩은 국내 반도체분양 성장기업으로 항공, 우주, 국방, 바이오 분야의 전문 반도체를 생산한다.
최근 급변하는 시장의 니즈를 잘 파악해 코로나, 치매 등 진단키트용 반도체 모듈 생산으로 매출의 급성장 및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원앤원은 콩지래빗과 친구들, 코코체리와 같은 친숙한 브랜드를 소유하는 완구 개발 기업으로 해외 수출 등 글로벌 기업을 꿈꾸는 대표의 전략과 비전이 우수하다.
㈜대한에프앤디는 집합건물 위탁 안전관리 전문 업체로 전문지식을 겸비하고 관리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 인력을 배출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 기업이다.
㈜셈텍은 반도체 설계기술 보유기업으로 현재는 국내 매출비중이 높지만 향후 독일 등 글로벌 직접 진출을 노리는 비전있는 기업이다.
야근없는 기업문화의 정착 등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대표와 직원들의 노력이 인상적이다.
신화인터내쇼날은 변압기 분야 제품의 제조 및 유통하는 회사로 꾸준한 고객 유지로 안정적인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 및 여유로운 작업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