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는 어린이들에게 광명시를 알리고 시정 홍보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광명시 제1기 어린이기자단을 내년 1월 11일까지 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광명시에 거주하는 11~13세 어린이로 글 쓰는 것을 좋아하고 기자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광명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과 광명시 공식 블로그 등에서 지원서와 개인정보 활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네이버폼, 이메일 접수 또는 홍보담당관 온라인소통팀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선발된 어린이기자단은 2023년 12월 말까지 관심 있는 분야의 행사, 축제, 교육 등에 참여해 체험하고 느낀 점을 글로 표현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며 시정 홍보에 함께 할 예정이다.
어린이기자단의 글은 광명시 뉴스포털 내 어린이기자단 전용 게시판에 게시되며 활동 어린이에겐 봉사활동 시간과 인센티브 등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나이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광명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접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2011년에 시민필진, 2019년에 마을기자를 구성하며 광명시 뉴스포털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민참여 시정 홍보를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