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곡초등학교(교장 강삼희)는 12월 5일(월)부터 12월 23일(금)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두드림 학교와 연계한 다문화특별프로그램 “함께해요, 지구촌 축제”를 운영한다.
□ “함께해요, 지구촌 축제”는 모든 학교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및 연말 행사와 연계하였다. 본교 중앙 현관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학생들이 직접 꾸미기를 하였으며 각 학급에서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설치하는 등의 환경 조성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 12월 13일(화)에는 1~4학년을 대상으로“ FUN한 마술 AND 버블쇼”와 5~6학년을 대상으로“크리스마스 LED 플라워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눈 앞에서 펼쳐지는 신기한 마술과 동화 세상에 온 듯한 버블쇼에 학생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알록달록 예쁜 꽃에 LED 전선을 연결하여 만든 플라워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높여주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세계의 축제 ‘크리스마스’를 통해 다문화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복합적 요인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의 정서발달 및 상호 소통을 통한 사회성 발달에 좋은 기회가 되어 주고 있다.
□ 장곡초등학교 강삼희 교장은“크리스마스를 친구, 선생님과 함께 준비하고 체험학습을 통해 상호 소통하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즐거운 마음으로 2022년을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