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유치원은 12월 14일(수) 3층 강당에서 2022년 교육활동을 마무리하는 행복한 시간으로 학부모님을 모시고『꿈의 날개를 펼치는 행복한 축제』발표회를 실시하였다.
□ 발표회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실시했던 것을 강당에 모여 대면으로 이루어졌다. 한꺼번에 많은 인원이 참석하지 않도록 1부, 2부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장구, 드럼, 댄스, 핸드벨, 줄넘기, 영어율동, 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유아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발표하는 기회를 갖고 자신감을 키우며 친구들과 더불어 함께 어울려 마음껏 끼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친구들이 준비한 발표회를 보면서 학부모님은 큰 박수와 응원을 아낌없이 보내주었으며 평소 보지 못한 유아들의 모습을 발표회를 통해 직접 보면서 부모님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였다.
□ 꿈동이들의 작고 예쁜 끼를 보면서 만4세 ○○반 이○○ 유아는 “조금 부끄러웠지만 친구들과 함께해서 재미있었어요”라고 했으며 학부모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올해도 발표회를 보지 못할 줄 알았는데 너무 감사합니다.”“아이들의 무대를 보니 눈물이 났습니다. 너무 감동이었어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 경산유치원 김숙희 원장은 “유아들이 자신의 재능을 알고 자신감을 키우며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