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성애)은 12월 14일(수)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안동시청 대동관 영남홀에서 학예발표회를 실시했다.
□ 이번 행사의 목적은 유아들이 무대 위 공연 발표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자신감을 기르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실시했다.
□ 이날 학예발표회에는 아동과 학부모 등 500명가량의 참석자로 발 디딜 틈이 없었으며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 유아들은 평소 교육과정을 포함하여 방과후과정 시간에 실시하던 체육, 악기연주, 다문화 등 유아 중심의 놀이 및 활동 속에서 갈고 닦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뽐냈다.
□ 부채춤을 마친 ○○○ 유아는 “큰 무대에 오르는게 너무 떨렸지만 엄마아빠가 박수를 쳐줘서 용기내서 마칠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다 함께 합창을 끝낸 ○○○ 유아는 “친구들과 그동안 즐겁게 연습했던 모습을 멋지게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에 강성애 원장은 “놀이 속에서 아이들의 재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해 지도해준 선생님들과 무대를 빛내준 우리 아이들에게 큰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 또한 한파 속에서도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해주어 아낌없는 응원을 해주셨기에 더욱더 뜻깊은 발표회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