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지난 12월 17일(토)에 ‘학부모 사랑방(3차)’을 운영하였다. 학부모 사랑방(3차)에는 학부모 및 자녀 20명이 참여하였으며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경주)과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영덕)을 견학하였다.
□ 이번 학부모 사랑방은(3차) 자녀와 함께 선진지를 둘러보고 견문을 넓히며 가족 간 대화의 장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은풍초는 2022년에 ‘경북미래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학부모 사랑방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학부모 사랑방은 원예체험(1차), 쿠킹클래스(2차)에 이어 3차 활동이었다.
□ 학부모 사랑방(3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사실 가족이 이렇게 멀리 나오기가 쉽지 않다. 또 이렇게 유익한 시설을 찾기도 어렵다. 학교에서 학부모 사랑방을 운영해 주어 감사하다. 더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 은풍초등학교 이상진 교장은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은 특화된 발명전시 및 체험활동 공간을 제공하는 발명 전문 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발명적 사고 확산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곳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학교 학부모님들이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습득하여 자녀와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추운 날씨에도 함께 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