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 아양도서관은 오는 2023년 1월 2일부터 유아,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온라인 ‘영어독서수준 진단 프로그램’ 참여자 188명을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영어독서수준 진단 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미국 르네상스러닝사의 ‘리딩레벨진단 프로그램’과 ‘독서퀴즈 프로그램’의 계정을 통해 직접 독서수준을 진단, 본인 수준에 맞는 책을 읽고 독서퀴즈를 수행하는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 미국 학교의 1/3에 해당하는 6만 곳 이상의 학교에서 도입해 활용되고 있다.
안성시는 지난 2020년 아양도서관을 개관하며 도서관 자료실 내에서 태블릿을 빌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시작했는데 2021년부터는 더 많은 어린이가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편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기별로 참여자를 모집해 계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가 각 가정에서 영어독서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있어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안성시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정회원’이어야만 신청이 가능하며 2023년 1월 2일 오전 10시부터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1차 신청을 받은 뒤에 잔여분 계정 수만큼 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1월 9일부터 2차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신청자는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는 계정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아 6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