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이양균 교육장)은 12월 20일(화)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와 내빈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경산 학부모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학부모가 함께여서 더 행복한 아이신나 경산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부모의 건강 증진과 소통 및 공감으로 더 나은 자녀교육의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학교급 구분없이 지역별 4개팀으로 나누어 경쟁보다는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행사를 진행하였다.
□ 참소리 회원들의 색스폰 연주와 개회식 후 대경문화예술고 학생으로 구성된 실용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훌라후프 돌리기, 지네발 릴레이 등의 명량 운동회로 진행이 되었으며 오후에는 학부모 댄스 및 학교별 장기자랑, 화합의 대동놀이의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열기가 더욱 후끈 달아올랐다.
□ 특히 이번 행사는 학부모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자율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비경쟁 스포츠를 통한 화합과 나눔의 장을 마련하여 학교별로 다양한 정보 교환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으며, 행사 전문 사회자의 전문적인 진행으로 경기별 MVP 선발 시상, 팀별 응원전, 다채로운 이벤트 경기 운영은 이날 참여한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이 일상에서 생긴 스트레를 해소하여 소통과 공감으로 더 나은 자녀교육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아울러 경산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학부모님들 간의 정보 교환과 친목의 장이 되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