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성완)는 2022학년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주제로 인근 고등학교를 찾아가 학교폭력의 사전 예방과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일깨우는‘지켜보지만 말고 학교폭력 멈춰!’를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폭력예방의 필요성 및 학생인권과 교권의 이해를 돕기위한 ○, × 퀴즈대를 배치하여 학생들이 복도를 오며가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의성 위(Wee)센터에서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자체 프로그램인 ‘꿈꾸는 교실(학생 교육), 품는 교실(학부모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심리치료전문기관과 연계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이 학교폭력을 바로 이해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학생 학부모 맞춤형 특별교육’을 진행한바 있다.
김성중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장은“학생들의 정서적인 지원에 앞장서 온 위(Wee)센터가 학생들의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학생이나 교사가 학교생활을 함에 있어 안정된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해 달라.”고 하였다.
앞으로 의성 위(Wee)센터는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을 먼저 찾아가는 적극적이고도 지속적인 정서지원과 더불어 학생의 인권과 교권이 지켜지는 것이 학생과 교사를 보호하는 첫 걸음인 것을 꾸준히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