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변중학교(교장 박상수)는 12월 15일(목) 3~4교시와 12월 16일(금) 2~3교시를 활용하여 본교 3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체험을 실시하였다.
□ 12월 15일(목) 3~4교시에는 울진 관내에 소재한 필라테스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3학년 특수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도록 짐볼과 요가링을 활용한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 하였다.
□ 또한, 12월 16일(금) 2~3교시에는 울진 관내에 소재한 제과·제빵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새로운 직업을 탐색의 기회를 가지고 아름다운 팥앙금 장미꽃을 만들어 자신만의 컵케익을 꾸며볼 수 있도록 팥앙금 데코레이션 체험을 진행 하였다.
□ 해당 행사를 주관한 특수교사 박이겸은 “1·2학년 학생들의 시험기간을 활용해 3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를 제공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학생들이 중요한 전환의 시기에 놓여져있는 만큼,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고, 3학년 이○○ 학생은 “필라테스는 처음 경험해봤는데 색달랐어요.”라고 밝혔고, 3학년 김○○ 학생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예쁜 장미꽃 앙금이 너무 예뻐요.”라고 밝혔다.
□ 죽변중학교(교장 박상수)는 “3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우리 죽변중학교를 졸업하고, 새로운 전환의 기로에 놓여있는데 장애학생들이 성공적인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점이 참 뜻깊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