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양중학교(교장 이윤형)는 2022. 12. 23.(금) 2022학년도 문화예술축제 한마당 「덕산제」및 출판기념회를 풍양중학교 강당에서 실시하였다.
□ 행사는 학생자치회가 주관이 되어 자체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실시하였고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전에는 샌드아트 전문 작가들과 함께 생명사랑, 진로, 인성, 흡연 예방, 학교폭력 예방 등 다양한 주제의 샌드아트 공연을 감상하고 모둠별로 직접 샌드아트를 체험하며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워 보았다.
오후에는 연간 방과후 특기적성 교육활동과 1인1악기 활동으로 운영한 밴드, 색소폰, 기타 공연을 실시하였다. 인근 풍양초 학생들의 합동 밴드 공연을 비롯해서 5, 6학년 학생들도 초청해서 학생 공연을 같이 관람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공연 후에 국어교사가 일년간 학생들을 지도하여 엮은 학생 창작 시집 「사랑스럽고 사랑스러워!」의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학생들이 각자의 자작시를 낭송할 때 마다 큰 박수를 받았는데 시 낭송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감수성을 기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 본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은 1년간의 교육활동을 돌이켜보며 풍양중학교의 정체성을 되새기고 교육성과에 대해 자긍심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내실 있고 발전하는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