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곡고등학교(교장 노순광)는 12월 23일(금) 강당에서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On(溫) 콘서트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On(溫) 콘서트’는 공연 관람을 통한 인성 및 감성 교육 실천, 학교폭력 예방 활동 강화를 목적으로 한 경북교육청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 공연 프로그램은 샌드아트 퍼포먼스, 클래식 토크 콘서트, 플래시몹으로 구성되었다. 샌드아트 퍼포먼스는 샌드아티스트의 몰입감 높은 공연에 이어 학생들이 직접 무대로 나가 샌드아트를 체험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꿈과 미래를 주제로 샌드아트를 펼쳐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클래식 토크 콘서트는 현악오중주 클래식 연주와 함께 토크쇼 멘토인 연예 기획사 대표와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토크쇼 멘토와의 자유로운 질의웅답 시간은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호기심을 해결해 주었다. 끝으로 진행된 전문 래퍼의 학교폭력 예방 랩 공연 플래시몹은 학생들에게 행사의 취지를 되새기고 즐겁고 신나는 분위기에서 공연을 마무리할 수 있게 해주었다.
□ 공연을 관람한 후 최OO 학생은 ‘빛과 모래를 통해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샌드아트 공연이 인상적이었고 직접 모래알을 만져보며 나의 미래를 그려본 순간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도OO 학생은 ‘학교에서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와 랩 공연을 접할 수 있어서 이색적이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이 유익했다.’고 말했다.
□ 사곡고등학교 노순광 교장은 학생들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또래 관계 문화를 개선하고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는 의견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