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구중학교(교장 손홍식)는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2022학년도 학생 생활교육 실적 최우수교로 선정되었다.
□ 학생 생활교육 실적 최우수교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여 매년 초, 중, 고를 대상으로 9개교를 선정하며 그 중 부구중학교가 학생 생활교육 대상교로 선정되었다. 이번 최우수교 선정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 특히,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사제동행 요리 프로그램, 할로윈 이벤트, 학폭예방 피켓활동, 스포츠클럽 리그전 등 여러 교육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 수 있었다.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의 소통을 위한 학생 참여 이벤트 개최는 학교폭력을 예방함에 목적이 있었다.
□ 부구중학교 손홍식 교장은 이번 생활교육 최우수교 선정에 관하여 “안전한 학교를 위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평소 학생들의 곁에 있으며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쏟아붓는 학생안전부장님께 감사하다. 생활교육 최우수교에 선정된 부구중학교가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하였다. 또한 부구중학교 학생안전부 김태현 부장은 “모든 선생님들께서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도해주신 덕분에 생활교육 최우수교에 선정될 수 있었다. 항상 생활지도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