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8일 영양 수비초등학교(교장 진형대)는 「2022 친구사랑 어울림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친구들과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동 일원에서 친구사랑 어울림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 이번 체험학습은 ‘친구와 함께 하고 싶은 체험’을 주제로 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체험학습 내용을 음식문화 체험과 놀이 체험으로 정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 학생들은 안동 쿠우쿠우에서 다양한 식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을 맛보며 식문화에 대한 경험을 쌓고, 자기가 먹어본 것 중 가장 맛있었던 음식을 골라 친구에게 대접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 다음으로, 안동 플레이방 월드에서 학생들은 고공 챌린지, 짚라인, 클라이밍, 번지점프 등 다양한 놀이활동에 참여하며 성취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 수비초등학교 6학년 최○○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생들의 의견에 따라 체험학습을 준비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 수비초등학교 진형대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농촌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문화적 지체현상을 완화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에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