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 Wee센터는 12월 28일(수)에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멘토를 대상으로 2022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평가회를 실시하였다.
□ 경산Wee센터는 지역사회 상담관련 전공자(대학생 1학년 재학 이상인자 포함) 14명을 멘토로 위촉하여 지역사회 내 심리·정서 및 환경적인 어려움, 학습부진, 학업중단 등 위기 상황에 놓여 지속적인 사례관리 및 지지 자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1:1로 매칭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영 평가회는 한 해 동안 위기 학생들에게 학습 및 정서지원 등을 제공하여 준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성찰을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매년 경산 관내 초, 중, 고 학생들 약 20~30명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경산Wee센터 멘토링 프로그램에 각각 24명이 참여하였다.
□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멘토링 평가회를 통해 다양한 인력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의 장이 되어 지역사회 연계를 활발히 하고자 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정서적으로 취약해진 학생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 심리·정서적으로 지지를 받아서 안정감을 느끼며 긍정적인 학교생활이 될 수 있었다. 한 해 동안 학생들을 위해 진심으로 마음을 쓴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표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