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시는 지난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건축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 공무원 및 지역 건축사 20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 및 운영 안내 건축 관계 법령 주요 개정 사항 안내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기준 및 도 역점사업 관련 설계 반영 협조 건축신고 시 건축사 재능기부 적극 독려 건축문화제 추진 관련 의견 수렴 인·허가 관련 행정절차 불편사항 및 개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건축사협회 측에서 제시한 건축문화제 추진과 관련해 건축사들의 의견 수렴에 중점을 두고 인근 시·군의 문화제 사례와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의왕시 인프라와 실정에 맞는 건축문화제가 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축문화제의 실질적인 추진이 가능하도록 단계적으로 예산 및 TF 구성 등 기반 마련 후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뜻을 모았다.
정용섭 건축과장은 “지역 건축사들과 정기적인 간담회 외에도 민·관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 건축사협회의 다양한 제안을 우리 시 실정에 맞게 검토하고 개발할 것”이라며 “인허가 관련 의견 사항에 대해도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건축행정 서비스가 향상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