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재경)은 2022년 12월 26일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15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1급 자격 검정시험을 실시했다.
□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교육실 카페이음에서 실시된 이번 자격 검정시험은 지난 2021년 4월부터 실시된 진로·직업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반 프로그램으로 올해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작년 2급 자격을 취득한 9명의 학생은 올해 1년 동안 교육과 연습을 통하여 1급 자격시험에 참여하였으며, 올해 중학생으로 입학한 6명의 학생들은 2급 자격시험에 참여하여 총 15명의 학생이 1급, 2급 자격시험에 참여하였다.
□ 바리스타 검정시험에 참여한 예천여자중학교 김○○ 학생은 “작년 2급 시험 때는 긴장도 많이 했지만, 이번에 1급 시험은 작년보다 더 열심히 준비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노력해서 저의 꿈인 바리스타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이재경 센터장은 “9명의 1급 응시자 중 7명, 6명의 2급 응시자 중 5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둔 것은 매주 실시하는 바리스타 진로직업교육에 참여해준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이룬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많은 진로·직업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