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3년 1월 2일부터 31일까지‘2023학년도 포천시 환경농업대학·대학원’신입생을 모집한다.
2023학년도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은 6차산업과, 원예특작과 2과정, 대학원 친환경농업전공 1과정, 전문과정인 사과전문반 등 4개 과정을 운영하며 과정별 입시전형을 거처 3월부터 11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6차산업과는 농업부가가치향상을 위한 농촌 체험·관광, 온라인 마케팅, 원예특작과는 작물 전문 재배를 위한 품목별 재배기술 농업용 장비사용 기술 등의 교육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우게 된다.
대학원은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을 졸업한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이해 유기농자재 자가 제조 실습 친환경농업 시험연구 등의 교육이 진행되며 사과전문반은 포천시 특산품목인 사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사과재배 5년 미만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사과재배기술을 교육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은 품목에 대한 전문기술 및 이론의 체계화로 농업 현장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변화하는 농업·농촌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포천시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깊이있는 이론교육과 현장에 바로 적용되는 실습교육을 마련했으니, 농업인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