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신덕섭)는 2023. 1. 2.(월) “나만의 진로-진학설계를 위한 선·후배 톡!Talk! 캠프”를 진행하여 입시에 대비한 선배들의 입시비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발표하고 후배들이 그 비법을 전수받는 시간을 가졌다.
□ 2023년 새해에 입시를 앞두고 어느 때보다 초조할 1,2학년 후배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다름 아닌 ‘먼저 입시를 겪은 선배들의 조언’이라는 판단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3학년 선배들의 희망 진로에 맞춘 자신만의 자기주도적 학습방법, 계열별 학생부 관리방법 등 입시에 대비하는 자신만의 관리방법과 아쉬웠던 경험에 대한 발표와 1,2학년 후배들의 질의와 응답으로 이루어졌다.
□ 신덕섭 교장은 “입시를 치르느라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후배들을 위하여 자리를 하여 발표를 하고 후배들의 질문에 성의껏 답해준 3학년들에게 감사하다. 또한 짧지 않은 시간동안 반짝이는 눈빛으로 선배들의 발표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메모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해준 1,2학년 학생들에게도 대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이 자리는 60년이 넘는 영천여고 긍지의 일부이며 앞으로도 영천여고의 전통으로 자리매김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3학년 학생(하○○)은 “입시 준비에 있어 생각보다 잘 안되지만 유념해야하는 것은 내신과 정시 대비 공부량 조절, 학생부 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보고서 작성과 함께 꾸준한 독서와 학습 루틴 형성, 스트레칭, 잘 챙겨먹기 등 일과에 맞춘 활동들이 리듬감 있게 실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공부는 얼마나 오래 공부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집중해서 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내년부터는 입시전형이 우리와 또 다르다고 들었다. 소문이나 남들의 말에 신경쓰지 말고 내가 가려는 학교의 입시전형을 꼼꼼히 살피고, 혼자서 고민하기 보다는 가족과 선생님들께 적극적으로 고민을 나누어 조언을 구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올바른 정보가 곧 합격이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