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재학생 5명을 대상으로 독일 해외 연수 실시
- 바이오 분야 글로벌 영마이스터 인재로 거듭나는 기회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2023-01-11 16:17:09
·경북지역의 바이오 산업 인력양성을 대표하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가 재학생 5명을 대상으로 독일 해외 바이오 선진기술 연수를 실시한다.
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된 연수 참가 학생 5명은 1월 7일부터 1월 18일까지 11박 12일간 독일 괴팅겐에 위치한 Sartorious Stedim Biotech GmbH에서 바이오분야 첨단기술 교육을 받는다. Sartorious는 바이오제약산업의 최첨단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계 회사이다.
해외 연수를 통해 바이오분야 기자재를 생산하는 Sartorious에서 학생들은 바이오 분야의 교육과 현지 문화를 익히고, 실습 기구와 기자재들의 생산과정과 원리 등 선진기술을 습득한다.
참가하는 학생 김OO은 “독일 바이오 산업의 이해와 전공 실무지식을 습득하고, 해외 문화 체험을 통해 학생 동기를 유발하고 글로벌 역량과 마인드를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겠다”고 연수 참가 포부를 밝혔다.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은 “해외 바이오 분야의 비전을 확인하여 진로를 설계하고 선진기술 습득을 통한 글로벌 영마이스터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는 2023년 3월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로 교명을 변경하여 바이오 분야의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