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신덕섭)는 1월 9일(월)에 2023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원활한 고교생활을 위해 겨울방학 동안 준비해야 하는 방향을 안내하고, 학생들의 동기 부여를 위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 영천여자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으로 89명을 모집하여 성황리에 입학업무를 마감하였다. 입학이 결정된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입학전형, 성적처리과정, 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학습 방법, 학교생활규정 등 고등학교 생활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친절히 안내하였다. 이를 통해 귀중한 겨울방학 시간을 허투루 낭비하지 않고 알찬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전달하고 지역 명문 공립고의 학생으로서 생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였다.
□ 특히, 학교 자체 예산으로 예비 고1 학생에게 필요한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문제집을 배부하여 실질적인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인간은 노력하는 한 방황하기 마련이다’라는 『파우스트(괴테)』 구절을 통해 진로 및 전공 탐색에 노력하면서 힘든 부분은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서로 협력하여 학교 내신 경쟁보다 전국적인 수준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독려하였다.
□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예비 고등학생으로서 막막하고 불안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입학 전 상세한 공부 방향을 들으면서 스스로 깊이 고민하는 공부 자세를 갖춰야 하고 대학 진학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시간을 가져야 함을 배우게 되어 매우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 신덕섭 교장은 “코로나19로 지난 시간들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되지 않았지만, 올해는 발빠르면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게 되면서 영천여고가 신입생들에게 학업을 비롯한 많은 부분에 집중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