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2월 매주 금요일에 ‘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천체관측프로그램에서는 천체투영관에서 겨울철 별자리 영상과 우주 롤러코스터 체험을 진행한 후 관측실로 이동해 오늘밤 겨울철 별자리 및 오리온 대성운, 플레이아데스성단의 다양한 딥스카이도 관측한다.
천체관측프로그램을 마치고 세미나실에서 천문학에 대한 강의와 천문공작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참여는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이메일로 사전모집 진행 중이다.
참가연령은 부모님 동반하에 7세부터 가능하고 이용요금은 성인 4천원, 어린이 2천원이며 안성시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상세사항은 ☏031-675-6978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2013년 오픈한 이래 경기남부 유일의 공공과학관으로 연간 평균 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표 천문관이다.
특히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해 천문과학관뿐만 아니라 맞춤랜드 내 썰매장, 캠핑장, 호수공원, 잔디광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함양하고 싶은 관람객이라면 사전예약을 서두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