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근)은 2023년 1월 9일(월) ~ 1월 20일(금) 2주간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 도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35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하는 학생들은 차량 내에서 체온을 측정 후 각 교실로 등교하였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손잡이, 책상, 의자 등 학생이 수업하는 교실과 물건 모두 소독을 하며 방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리트미 음악, 마술교실, 방송댄스, 쿠킹클레이, 미술놀이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특수교육학부 교육봉사자 18명을 교대로 활용하여 교육활동이 더욱 알차고 안전하게 운영하였다.
이번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학교 학생은 겨울방학 동안 친구들과 함께 모여서 신기한 마술도 하고 그림도 그리며 댄스활동도 할 수 있게 되어서 재밌고 즐거웠다고 겨울방학 중 교육활동에 참가한 소감을 말했다.
포항교육지원청 정영석 유초등교육과장(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방학동안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립생활 능력 및 사회적응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 마련을 마련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