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맞아 복지사각지대 나눔 행사 및 발굴 캠페인 진행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3-01-18 12:57:25
[금요저널] 광명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7일 복지안전망 구축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사업을 펼쳤다.
이날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떡국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떡국떡, 육수, 만두, 유과 등 설 명절 음식을 직접 포장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어 동절기 취약계층 집중 보호를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해 하안주공 9단지, 10단지, 11단지 아파트 주변과 상가 일대를 돌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핫팩 등을 나눠주며 신속한 위기가구 발견과 신고를 당부했다.
안명숙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사랑의 온기를 전하고 우리 주변을 더욱 관심있게 돌아보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함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주변에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박란주 하안4동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따뜻한 설 명절을 만들어 주신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민관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탄탄히 구축하고 취약계층 보호와 특화사업 운영 등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에 신입생 입학금 지원, 가정의달 사랑나눔 행사, 찾아가는 복지상담 등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해 마을복지공동체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한 주민 의식개선과 이웃이 이웃을 돕는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