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2023년 1월 18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설날맞이 ‘새해福드림’ 나눔 행사가 있었다.
‘새해福드림’ 나눔 행사는 작년 말 KB국민은행 교문지점에서 기탁한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로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양주시 관내 취약계층 장애가정 50가구에게 설 명절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선물 세트는 4인 가족이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두, 떡국 떡, 동그랑땡이 담겨졌으며 건강즙과 마스크도 함께 구성됐다.
선물 세트를 수령한 복지관 이용인들은 ”설 연휴가 다가오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명절을 신경쓰기 어려웠다“며 ”복지관에서 미리 챙겨주셔서 더욱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매년 꾸준히 보내주시는 KB교문지점 임직원 여러분의 마음 덕분에 양주시 지역 장애인 복지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후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명절 선물 세트를 전달받으신 장애인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개관해 지역주민단체, 유관기관과의 후원사업 뿐만 아니라 장애인식개선사업 및 의료, 교육, 직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양주시 유일의 장애인복지관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